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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ogle 애널리틱스

## 애널리틱스 아카데미 (Analytics Academy)

by tjung 2019. 8. 12.

초보자용 Google 애널리틱스

## 초보자용 Google 애널리틱스 과정에서는 신규 사용자에게 계정을 만들고 추적 코드를 구현하고 데이터 필터를 설정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Google 애널리틱스 인터페이스 및 보고서를 탐색하고 대시보드 및 바로가기를 설정하는 방법을 학습합니다.

또한 데모를 통해 사용자 보고서, 획득 보고서, 행동 보고서 등의 기본 보고서를 분석하고 목표 및 캠페인 추적을 설정하는 방법도 배웁니다.

 

Krista Seiden 과 함께하는 애널리틱스 아카데미 Q&A 


고급용 Google 애널리틱스

## 고급 Google 애널리틱스 과정에서는 데이터가 수집된 후 판독 가능한 보고서로 처리되는 과정을 알아봅니다.

맞춤 측정기준, 맞춤 측정항목, 이벤트 추적 등의 구성을 사용하여 비즈니스와 관련 있는 데이터를 수집하는 방법을 학습합니다.

또한 세분화, 채널 보고서, 사용자 보고서, 맞춤 보고서를 사용한 고급 분석 기법과 웹사이트를 방문했던 고객에게 광고를 게재하는 리마케팅 및 동적 리마케팅과 같은 마케팅 전략에 대해서도 설명합니다.

 

  • 단원 1: 데이터 수집 및 처리
    • 강의 1: Google 애널리틱스 데이터 수집
    • 강의 2: 사용자 및 세션 분류하기
    • 강의 3: 구성 설정 적용하기
    • 강의 4: 데이터 저장하기 및 보고서 만들기
    • 강의 5: 측정 계획 수립하기
  • 단원 2: 데이터 수집 및 구성 설정
    • 강의 1: 애널리틱스 계정 구성
    • 강의 2: 보기에서 고급 필터 설정
    • 강의 3: 맞춤 측정기준 만들기
    • 강의 4: 맞춤 측정항목 만들기
    • 강의 5: 이벤트 추적을 활용한 사용자 행동 이해
    • 강의 6: 기타 유용한 구성
  • 단원 3: 고급 분석 도구 및 기법
    • 강의 1: 통계를 위한 세그먼트 데이터
    • 강의 2: 채널별 데이터 분석
    • 강의 3: 잠재고객별 데이터 분석
    • 강의 4: 맞춤 보고서를 활용한 데이터 분석
  • 단원 4: 고급 마케팅 도구
    • 강의 1: 리마케팅 소개
    • 강의 2: 동적 리마케팅을 활용한 타겟팅 정확도 개선
    • 강의 3: 과정 요약

Google 애널리틱스 360 시작하기 

## Google 애널리틱스 360 시작하기 과정은 애널리틱스 360에서 제공되는 고도화된 기업용 기능을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전체보기 보고서, 맞춤 유입경로, 샘플링되지 않은 보고서, 맞춤 표와 같은 고급 기능에 대해 학습합니다.

BigQuery 보고서 만들기와 Google Marketing Platform 제품 및 Google Ad Manager와의 기본 통합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이점도 자세히 배울 수 있습니다.

과정 전반에 걸쳐 실제 사례를 통해 애널리틱스 360의 기능과 통합을 활용하여 실적을 높이고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Google 애널리틱스를 처음 사용하는 경우 애널리틱스 아카데미에서 초보자용 Google 애널리틱스 과정과 고급 Google 애널리틱스 과정을 먼저 마치시기 바랍니다.

 

  • 단원 1: Google 애널리틱스 360 소개
    • 강의 1: Analytics 360의 장점
    • 강의 2: 전체보기 보고서
    • 강의 3: 맞춤 유입경로
    • 강의 4: 샘플링되지 않은 보고서 및 맞춤 표
  • 단원 2: BigQuery/GA360 통합
    • 강의 1: BigQuery 보고서 만들기
    • 강의 2: BigQuery/GA 360 통합 시작하기
  • 단원 3: Google Marketing Platform/GA360 통합
    • 강의 1: Google Marketing Platform 통합
    • 강의 2: GA 기여 분석 모델과 CM 기여 분석 모델 비교
    • 강의 3: 주요 측정항목 이해하기
  • 단원 4: Campaign Manager/GA360 통합
    • 강의 1: Campaign Manager 보고서 통합
    • 강의 2: CM 보고서, 측정기준, 측정항목
    • 강의 3: CM/GA360 사용 사례 및 설정
  • 단원 5: Display & Video 360/GA360 통합
    • 강의 1: Display & Video 360 보고서 통합
    • 강의 2: DV360 보고서, 측정기준, 측정항목
    • 강의 3: DV360/GA360 리마케팅 및 설정
  • 단원 6: Search Ads 360/GA360 통합
    • 강의 1: Search Ads 360 보고서 통합
    • 강의 2: SA360 보고서, 측정기준, 측정항목
    • 강의 3: SA360/GA360 설정
    • 강의 4: 과정 요약
  • 단원 7: Google Ad Manager/GA360 통합(선택사항)
    • 강의 1: Google Ad Manager 보고서 통합
    • 강의 2: Ad Manager를 이용하여 맞춤 보고서 및 잠재고객 활용하기
    • 강의 3: Ad Manager/GA360 설정

Google 태그 관리자 기초 과정 

## Google 태그 관리자가 마케팅 담당자, 분석가, 개발자의 태그 구현 및 관리 절차를 어떻게 간소화해 주는지 알아봅니다. 

## 사이트에 대한 애널리틱스 및 마케팅 태그를 여러 개 관리하려면 힘들 수 있습니다.

불필요하거나 부정확한 태그는 데이터 측정을 왜곡하고 사이트 성능을 저하시킬 수 있습니다.

자기 주도형 프로그램인 본 교육 과정에서는 마케팅 담당자, 애널리스트, 개발자가 Google 태그 관리자를 이용해 태그 구현 및 관리 과정을 간소화하는 방법을 다루고 있습니다.

  • 단원 1: Google 태그 관리자 시작하기
    • 강의 1: 학습 과정 소개
    • 강의 2: 측정 계획 시작하기
    • 강의 3: 태그 구현 전략 개발하기
    • 강의 4: 태그 관리자에 대한 개요
  • 단원 2: Google 태그 관리자 설정하기
    • 강의 1: Google 애널리틱스 태그 설치하기
    • 강의 2: Google 애널리틱스 속성 변수 설정하기
    • 강의 3: 교차 도메인 추적 설정하기
    • 강의 4: 데이터 영역에 대해 알아보기
  • 단원 3: 데이터 영역, 변수, 이벤트를 이용해 데이터 수집하기
    • 강의 1: 맞춤 측정기준으로 정적 값 전달하기
    • 강의 2: 동적 값을 맞춤 측정항목으로 전달하기
    • 강의 3: 변수를 이용해 이벤트 추적하기
  • 단원 4: 마케팅 및 리마케팅용 태그를 추가로 이용하기
    • 강의 1: Google Ads 전환추적 설정
    • 강의 2: 동적 리마케팅 설정하기
    • 강의 3: 복습하기